지금까지 다룬 Gmail을 모바일 앱으로 확인해보자.



먼저, Play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 Gmail을 설치해보자.




Gmail 앱을 실행하면 계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Gmail 계정은 안드로이드폰의 설정에서 먼저 등록을 해주어야 한다. 우리는 크롬 브라우저를 다루면서 이미 계정 등록을 수행했었다. Gmail 앱에서도 데스크톱 버전과 마찬가지로 시스템 라벨과 사용자 정의 라벨이 동일하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특징 메일을 선택하면 제목과 발신자, 본문 내용, 할당된 라벨도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에 메일을 관리하는 기능이 나열되어 있다.



새로운 메일을 작성하려면 아래 그림에서 붉게 표시한 [편지 쓰기]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그리고 스마트폰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각 메일에 대하여 데스크톱 버전과 동일하게 세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편지 쓰기] 버튼을 누르면 [받는사람], [제목], [이메일 작성] 등 새로운 메일을 작성하는 화면이 나타난다. 



다음으로 iOS 용 Gmail 앱을 앱스토어에서 설치해보자. 안드로이드폰과 마찬가지로 iOS도 설정의 [Mail]에서 계정을 등록해주면 간편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Gmail 앱을 시작할 때 계정 정보를 등록해주면 된다.



Gmail 앱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라벨 영역, 메일 리스트, 그리고 본문 영역이 나타난다.



특징 메일을 선택하면 제목, 본문 내용, 할당된 라벨도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에 메일을 관리하는 기능이 나열되어 있다. 발신자 정보는 [세부정보]를 누르면 알 수 있다. 



메일 본문 상단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각 메일에 대하여 데스크톱 버전과 동일하게 세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새로운 메일을 작성하려면 아래 그림에서 붉게 표시한 [편지 쓰기]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편지 쓰기] 버튼을 누르면 [받는사람], [제목], [본문 영역] 등 새로운 메일을 작성하는 화면이 나타난다. 



Posted by inulibar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