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에서는 Gmail의 할 일 목록과 동기화되는 모바일 앱에 대해 알아보자. 구글은 대부분의 서비스에 대해 직접 앱을 제작하여 제공하지만, 할 일 목록에 대한 앱은 제공하지 않는다. 다른 업체(Third Party)에서 만든 앱 중 GTasks가 가장 인기가 있다. 삼성 갤럭시 시리즈에 탑재된 S 플래너도 할 일 목록과 연동이 가능하다. 



Play 스토어에서 [GTasks]를 설치해보자.



설치를 완료하고 앱을 실행해보자. 계정 액세스를 요청하는 창이 나오면 [액세스 허용] 버튼을 누른다.



액세스 허용이 이루어지면 Gmail의 [할 일 목록]이 동기화되어 나타난다. 상단의 오른쪽에 있는 [할 일 추가] 버튼 [+]를 누른다.



할 일 목록을 입력하고 기한을 정하기 위해 [마감일]을 누른다. GTasks에서 세부 사항은 별로의 입력창 없이 첫째 줄 목록 다음 줄부터 입력해주면 된다.



마감일을 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할 일 목록] 창에 새로운 목록이 등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목록을 삭제 하는 등 관리를 하고자 할 때에는 목록을 길게 눌러주면 된다.  



각 목록을 완료하면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해주자. 그러면 완료 그룹으로 분류되면서 해당 목록 중간에 마무리 선이 나타난다. GTasks에서 완료된 목록은 Gmail의 [할 일 목록]과 동기화가 되며, 데스크톱 환경에서 완료된 [할 일 목록]도 그대로 GTasks에 동기화가 이루어진다. 



앱 스토어에서 [GTasks]를 설치해보자.



설치를 완료하고 앱을 실행해보자. Gmail 계정을 등록하기 위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누른다. 그 다음 [Settings]를 실행한다.



[Change Google ID]를 누른다.



로그인 창이 나오면 Gmail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Done] 버튼을 눌러 설정을 마무리한다.



이제 새로운 목록을 입력해보자. 왼쪽 상단에 있는 [할 일 추가] 버튼을 누른다.



첫째 줄에 할 일 목록을 작성하고 기한을 정하기 위해 [Due date]을 누른다. GTasks에서 세부 사항은 별로의 입력창 없이 첫째 줄 목록 다음 줄부터 입력해주면 된다.



마감일을 정한 후 [Done]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할 일 목록] 창에 새로운 목록이 등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각 목록을 완료하면 [V]에 체크를 해주자. 그러면 완료 그룹으로 분류되면서 해당 목록 중간에 마무리 선이 나타난다. 안드로이드용 GTasks와 같이 iOS용 GTasks도 데스크톱용 [할 일 목록]과 상호 동기화가 이루어진다. 



안드로이드, iOS용 GTasks에서 새롭게 등록한 [할 일 목록][구글 캘린더]와도 연동된다.



Posted by inulibar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