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에서는 Gmail에서 제공하는 할 일 목록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할 일 목록은 To-do list를 작성하고 정리하는데 유용한 기능으로 구글 캘린더와도 연동된다.



[편지쓰기] 위에 있는 [Gmail] 버튼을 누르면 [할 일 목록]이 나타난다. [할 일 목록]을 눌러보자. 



그러면 Gmail의 오른쪽 하단에 작은 [할 일 목록] 창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할 일 목록] 창에 있는 [+] 모양의 [할 일 추가] 버튼을 눌러 여러분이 중요하게 해야할 일을 기록한다. 아래 예와 같이 입력되었다면 오른쪽 끝에 있는 [>]을 누른다.



그러면 해당 목록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을 기록할 수 있는데, 먼저 [기한]을 정해본다.



그리고 그 아래에 더 세부적인 내용을 작성한 후, [목록으로 돌아가기]를 누른다.



[할 일 목록] 창으로 돌아오면 해당 목록에 작은 글씨로 방금 작성한 세부 항목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할 일 목록] 왼쪽 하단에 있는 [기타 작업]을 누르면 각 목록에 대한 관리 메뉴가 나타난다.



위와 같이 [할 일 목록]을 직접 작성할 수 있지만. Gmail에 도착한 메일을 [할 일 목록]으로 등록할 수도 있다. Gmail에서 특정 메일을 선택한 후, [추가 작업]-[할 일 목록에 추가]를 누른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Gmail의 메일 제목이 [할 일 목록]에 등록된다.



해당 목록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을 기록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기한과 세부 내용이 작은 글씨로 나타난다.



이렇게 작성된 [할 일 목록][구글 캘린더]와도 연동된다. [구글 캘린더]는 다음에 더 자세히 다룰 예정이다.



각 목록을 완료할 때마다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해보자. 그러면 완료되었다는 의미로 해당 목록 중간에 마무리 선이 나타난다.



Posted by inulibar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