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에서는 외부 주소록 가져오기와 삭제된 연락처를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실습 과정은 Daum 주소록으로 먼저 진행하고자 한다. Daum 주소록에 접속한 후 [주소록 내보내기]를 누른다.



[파일로 내보내기]를 누른 후 [익스프레스 주소록(.csv)]에 체크한다. CSV는 Comma-Seperated Variables로 콤마로 정보를 구분하는 파일 형식을 의미한다. 이제, [내보내기]를 눌러보자.



그러면 크롬 브라우저 하단에 주소록 파일이 다운로드된다.



Gmail의 주소록으로 Daum 주소록을 등록시켜보자. Gmail의 주소록에 접속한 후,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가져오기]를 실행한다. 



[주소록 가져오기] 창에 있는 [파일 선택] 버튼을 누른다.



Daum 주소록 파일을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누른다.



Daum 주소록 파일이 선택되었으면 [가져오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Daum 주소록이 Gmail 주소록으로 등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주소록도 [내보내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보자. 네이버 주소록에 접속하여 [연락처 저장, 내보내기]를 누른다.



[파일 형식][CSV]로 선택하고 다른 설정을 결정한 후, [파일로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한다. 네이버 주소록을 Gmail 주소록으로 등록하는 방법은 앞서 다룬 Daum 주소록 방법과 동일하다.



네이트 주소록도 [내보내기]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보자. 네이트 주소록에 접속하여 [주소록 내보내기]를 누른다.



[파일 형식 선택]에서 [csv파일]에 체크하고 다른 설정을 결정한 후, [파일로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한다. 네이트 주소록을 Gmail 주소록으로 등록하는 방법은 앞서 다룬 Daum 주소록 방법과 동일하다.



다음으로 삭제된 연락처를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시간전에 주소록 일부를 삭제했다고 가정하자. 이를 복원하기 위해, Gmail 주소록에서 [더보기]-[연락처 복원]을 누른다.



[주소록 복원] 창이 나타나면 [1시간 전]에 체크하고 [복원]을 누른다. 그러면 삭제되었던 데이터가 Gmail 주소록에 나타나게 된다.



Posted by inulibar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