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에서는 구역 나누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문서는 출력을 위해 종이 규격으로 나누어 출력되지만 문서를 구성하는 글은 원래 연속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쪽 테두리, 쪽 번호, 용지 크기 및 방향, 머리글, 바닥글 등은 문서 전체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는 기능이다. 만약, 여러분이 각 페이지마다 쪽 테두리, 쪽 번호, 용지 크기 및 방향, 머리글, 바닥글 등을 다르게 적용하고자 한다면 각 페이지를 마치 다른 문서처럼 속성을 지정하고 적용해주어야 한다. 이와 같이 특정 영역을 마치 다른 문서처럼 지정하는 기능이 '구역 나누기' 이다.



'문제.docx' 파일을 열고 문서 끝에 커서를 놓는다.



[페이지 레이아웃] 탭의 [페이지 설정] 그룹에 있는 [나누기]-[다음 페이지부터]를 누른다.



그러면 커서가 놓여져 있던 페이지에 '구역 나누기(다음 페이지부터)' 라는 서식 표시가 나타난다.



그리고 커서는 다음 페이지 첫 부분에 놓여 있게 된다. 이제부터 모든 페이지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던 기능들이 구역 별로 별도로 지정되도록 수정되었다.



새로운 구역에 커서를 놓고 [페이지 레이아웃] 탭의 [페이지 설정] 그룹에 있는 [용지 방향]-[가로]를 누른다.



그러면 커서가 놓여 있는 구역만 용지 방향이 [가로]로 수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구역에 커서를 놓고 [페이지 레이아웃] 탭의 [페이지 배경] 그룹에 있는 [페이지 테두리]를 누른다.



아래 그림에 붉게 표시한 것과 같이 페이지 테두리를 설정하고 [적용 대상]'문서 전체'에서 '이 구역'으로 수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설정한 쪽 테두리가 커서가 놓여 있는 구역에만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로 방향으로 된 문서에 내용을 추가하였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나게 될 것이다.



※ 참 고

구역 나누기를 수행했을 때 '구역 나누기(다음 페이지부터)' 서식 표시가 보이지 않는다면 [파일] 탭의 [옵션]을 실행하고 [표시] 그룹에 있는 [서식 기호 모두 표시]에 체크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 첨부 파일

문제.docx

답.docx



'MS W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 Word 2010] 색인 만들기  (0) 2015.03.07
[MS Word 2010] 목차 만들기  (0) 2014.08.21
[MS Word 2010] 편지 병합  (0) 2014.08.21
[MS Word 2010] 수식 삽입  (0) 2014.08.21
[MS Word 2010] 메모  (0) 2014.08.21
Posted by inulibar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