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지 병합은 문서의 내용은 동일하나 받는 사람, 주소 등이 다르고 이러한 정보가 엑셀, 액세스 등의 문서로 구분되어 있을 때 이들 문서를 합쳐 많은 문서를 빠르게 제작할 때 사용하는 기능이다. 본 게시물에서는 시험 문제에 학과, 학번, 이름을 첨부해 보고자 한다.



[편지] 탭에 있는 [편지 병합 시작]-[편지]를 누른다. 일반 문서는 [편지]를 선택하면 된다.



학생의 학과, 학번, 이름을 담고 있는 외부 문서를 본 문서로 합치기 위해 [받는 사람 선택]-[기존 목록 사용]을 누른다.



[데이터 원본 선택] 창에 있는 '대상자.xlsx'를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누른다.



엑셀 문서는 여러 시트로 구성되므로 해당 데이터가 있는 시트 명을 묻게 된다. 본 예에서는 [명단] 시트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이렇게 합쳐진 데이터를 본에 배치해보자. 본문에 있는 '학과: ' 란에 커서를 놓는다.



[병합 필드 삽입]을 누르면 여러 이름이 나열되는데 이는 [명단] 시트에 있는 표의 열 이름들이다. 이 중 먼저 [학과]를 선택한다.



그러면 본문에 '<<학과>>' 태그가 삽입된다.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영역에도 해당 태그를 삽입한다. 편지 병합은 이 태그를 대신해 각각의 데이터가 대치되는 원리이다.



이제 병합을 완료하여 결과를 확인해보자. [완료 및 병합]-[개별 문서 편집]을 누른다.



[레코드 병합]에서 [모두]를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엑셀에 있던 각 학생의 데이터가 문서에 합쳐져 각 장을 이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첨부 파일

문제.docx

대상자.xlsx

답(태그포함).docx

편지병합결과.docx



'MS W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 Word 2010] 색인 만들기  (0) 2015.03.07
[MS Word 2010] 목차 만들기  (0) 2014.08.21
[MS Word 2010] 수식 삽입  (0) 2014.08.21
[MS Word 2010] 메모  (0) 2014.08.21
[MS Word 2010] 워터마크  (0) 2014.08.21
Posted by inulibar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