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레이아웃] 탭의 [페이지 설정] 그룹의 오른쪽 하단에 붉게 표시한 확장 버튼을 누르자.
[페이지 설정] 창에서 우선 [용지] 탭을 선택하고 용지 크기를 [A4]로 선택한다.
다음으로 [여백] 탭을 선택하고 위쪽, 아래쪽, 왼쪽, 오른쪽 여백을 모두 20mm로 설정한다. 이 때 용지 방향은 [세로]로 되어 있어야 한다.
다음으로 [레이아웃] 탭을 선택하고 머리글과 바닥글을 모두 10mm로 설정한다.
이제 글꼴과 글자 크기를 설정해보자. [홈] 탭의 [글꼴] 그룹으로 이동하자. 본래 워드프로세서 시험에서 글꼴은 [바탕], [바탕체], [신명조]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나 본 게시물에서는 [맑은 고딕]을 선택하기로 한다. 글자 크기는 10으로 설정한다.
이제 본문을 두개의 단으로 나누기 위하여 [페이지 레이아웃] 탭의 [단]을 누르자. 그러면 여러 단의 형태를 지정할 수 있는데 마지막에 있는 [기타 단]을 누르자.
[단] 창에서 [단 개수]를 2로 입력하거나 [미리 설정]에서 [둘]을 선택한다. 간격은 8mm로 입력하자. 그러면 자동으로 너비가 계산이 되어 변경된다. 그리고 [경계선 삽입]에 체크를 해준다.
이렇게 설정한 내용을 WP.docx 라는 파일 이름으로 저장하자. 저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오피스 버튼]-[저장] 또는 [오피스 버튼]-[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누르면 된다.
[파일 이름]에 "WP"를 입력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자. MS Word 2007은 파일의 확장자가 docx로 바뀌었다.
※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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