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은 MS Word 2007의 주요 기능을 학습하기 위한 것으로 HWP를 대상으로 하는 워드프로세서 1급의 내용을 MS Word 2007에 맞도록 재구성하였다.
워드프로세서 1급에는 아직 MS Word 2007를 대상으로 하는 시험 과정이 없어 시험 대비용으로 구성하지는 않았다.
워드프로세서 1급 시험 내용이 단편적인 기능이 아닌 주요 기능을 종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기 때문에 MS Word 2007도 이와 같은 내용으로 학습한다면 여러분이 MS Word 2007를 다루는데 있어 큰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MS Word 2007이 2003 버전과 달라진 가장 큰 특징은 화면 구성에 있다. 2003 이하 버전에서는 그동안 메뉴를 통해 기능을 제공해왔던 것에 비하여 2007 버전에서는 도구모음이 중심이 된 리본 탭이란 구성이 메뉴를 대신하여 우리에게 기능을 안내해주게 되었다.
MS Office 2007을 처음 설치하였을 때 적지 않게 당황되었던 기억이 있으나 조금만 익숙해지면 오히려 더 편리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지금부터 MS Word 2007의 주요 기능을 하나씩 다루어보자.
MS Word 2007 왼쪽 상단에 동그란 버튼이 하나 있는데 [오피스 버튼]이라고 명명되었다. 이 [오피스 버튼]을 눌러보자.
[오피스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Word 옵션]이란 버튼을 볼 수 있다. [Word 옵션]을 눌러보자.
[Word 옵션] 창의 [표시] 그룹에서 [단락 기호]를 체크하자.
[고급] 그룹에서 [단위 표시]를 [밀리미터]로 하고 [문자 단위 표시]의 체크를 해제하자.
※ 첨부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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