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에서는 다양한 MS 문서 파일을 업로드하고 폴더로 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Google 드라이브의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폴더] 및 다양한 문서 도구를 실행할 수 있다.



[만들기] 오른쪽에 있는 [업로드] 버튼을 누르고 [파일]을 실행하여 파일 업로드를 수행해보자.



[열기] 창에서 업로드하고자 하는 MS 오피스 파일들을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해당 파일들이 Google 드라이브로 업로드가 되었다는 메시지와 파일 목록을 볼 수 있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여러 MS 오피스 파일들을 업로드하면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아이콘과 파일 이름이 Google 드라이브 내에 나열된다.



Google 드라이브의 오른쪽에 있는 [세부정보 및 활동] 버튼을 눌러보자.



그러면 어떤 파일이나 폴더를 업로드하고 변경, 공유, 삭제하였는지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만들기] 버튼을 눌러 새로운 폴더를 만들도록 한다.



새로운 폴더에 원하는 이름을 작성하고 [만들기] 버튼을 누른다. 본 예에서는 [문서(gDoc,docx)]로 정하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내 드라이브] 밑에 해당 이름의 서브 폴더가 만들어진다.



이제 MS 워드(docx) 형석의 파일들을 선택한다.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이동]을 실행한다.



[이동] 창이 나타나면 [문서[gDoc,docx)] 폴더를 선택하고 [이동] 버튼을누른다.



[문서(gDoc,docx)] 폴더를 선택하면 MS 워드 형식의 파일들이 이동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내 드라이브] 밑에 [엑셀(gSheet,xlsx)] 폴더를 만들고 MS 엑셀 파일들을 이동시켜본다.



[내 드라이브] 밑에 [프레젠테이션(gSlides,pptx)] 폴더를 만들고 MS 파워포인트 파일들을 이동시켜본다.



※ 첨부 파일

예제문서.zip



Posted by inuliba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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