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에서는 워드프로세서 1급의 텍스트 상자를 이용한 제목과 머리말 기능을 적절히 조합하여 머리글에 제목을 나타내도록 변화를 주었다.



[삽입] 탭의 [머리글]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머리글의 형태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아래 그림에 붉게 표시한 머리글 형태를 선택하자. 이 머리글은 문서 제목을 입력할 수 있는 형식을 제공하고 있다.



문서 제목을 입력할 수 있는 머리글 형식을 선택하면 머리글 영역이 아래 그림과 같이 활성화된다.



[문서 제목 입력]란에 문제지에 표시된 문서 제목을 입력한다.



이제 문서 제목에 서식을 지정하기 위하여 블록을 씌운다.



[홈] 탭에서 아래 그림에 붉게 표시한 내용으로 설정하자.



그러면 머리글에 입력한 제목이 지정된 서식에 따라 변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머리글에 대한 모든 설정을 마무리하였으면 [디자인] 탭에서 [머리글/바닥글 닫기] 버튼을 눌러 본문 편집 환경으로 돌아오자.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머리글에 제목이 삽입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커서를 이메일 문구 끝에 위치시킨 후 문서를 저장하자.



지금까지 MS Word 2007을 이용하여 편집한 최종 결과 문서를 아래 그림과 같이 볼 수 있다.



※ 첨부 파일

WP(완성본).doc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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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inuliba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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