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이력 관리는 하나의 원본 문서에 입력된 문서 내용을 사용자가 설정한 날짜 및 시간에 따라 버전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렇게 저장된 버전 정보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시점의 문서 내용으로 되돌릴 수도 있고, 또 이전 버전 정보 내용을 불러와 문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문서 이력 관리에 포함되어 있는 ‘버전 비교’ 기능은 버전과 현재 편집 문서간의 파일 내용을 비교하거나 버전을 2개 선택하여 이전 버전과 이후 버전의 파일 내용을 비교할 수도 있다.


자료를 작성한 다음 여러 부서에서 회람을 한다거나 상급자에게 보고서를 작성하여 업무 보고를 할 때, 방대한 양의 자료 작성, 논문 작성 등에 사용하면 효과가 있다. ‘문서 이력 관리’ 기능으로 원본 문서를 훼손하지 않고 새로운 내용을 작성해 버전별로 원본 문서에 넣을 수 있으므로 매우 편리하다.



본 게시물 아래에 첨부된 파일을 열면 그림과 같이 입력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검토] 탭에 있는 [문서 이력 관리]를 누른다.



[문서 이력 관리] 창의 왼쪽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누른다.



[새 버전으로 저장] 창이 나오면 [설명]에 내용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다시 [문서 이력 관리] 창으로 돌아오면 지금까지 편집된 내용이 [버전]으로 저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문서 이력 관리]의 기능을 확인하기 위하여 다른 기능을 적용하고 확인해보자. [쪽] 탭의 [쪽 테두리 /배경]을 누른다.



[쪽 테두리/배경] 창에서 아래 그림과 같이 선택하고 [설정] 버튼을 누른다.



문서를 처음 열었을 때와 비교하여 쪽 테두리가 설정되어 문서가 변화되었다. 



[검토] 탭에 있는 [문서 이력 관리]를 누른다.



[문서 이력 관리] 창에 등록되어 있는 버전을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현재 문서와 다른 창에 앞서 버전으로 저장한 내용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한글] 프로그램의 제목 영역을 보면 [문서 이력 관리]에서 불러온 문서는 [읽기 전용]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읽기 전용] 문서를 편집하기 위해서 [파일] 탭의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버튼을 눌러 다른 파일로 저장한다.



이와 같은 [문서 이력 관리]를 우리가 수업시간에 다룬 각 과정에 적용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다양한 버전을 관리할 수 있다.



※ 첨부 파일

WP(문서이력관리).hwp

WP(문서이력관리-워드1급).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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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inuliba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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