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에서는 데이터 정렬과 필터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정렬문제] 파일에 있는 표 전체에 블록을 씌운다.



[데이터]-[범위 정렬]을 누른다.



[데이터메 머리글 행이 있습니다.]에 체크하고 오름차순으로 정렬을 원하면 [A → Z]을 선택하고, 내림차순으로 정렬을 원하면 [Z  A]을 선택한다. 전체 표를 어떤 열을 기준으로 정렬할 지를 결정하기 위해 [정렬 기준]에서 열 이름을 선택한다. 그리고 두번째 정렬 기준을 설정하기 위해 [다른 정렬 기준 열 추가]를 누른다.



두 번째 정렬 기준이란 첫 번째 정렬 기준에 대한 결과에 대해 다시 세부적으로 정렬을 하고자 할 때 사용한다. [정렬 기준][거주지역]으로 하고 [Z  A]을 선택하여 내림차순으로 설정한 후 [정렬]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첫 번째 정렬 기준인 [진료 과목]으로 전체 행이 정렬이 이루어지면서 동일한 [진료과목] 항목에 대해서 두 번째 정렬기준인 [거주지역]으로 다시 정렬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필터문제] 파일에 있는 표에 있는 임의의 셀을 선택한다. (표 전체에 블록을 씌워도 된다.)



[데이터]-[필터]를 누른다.



머리글 행에 자동 필터 기능을 의미하는 화살표 모양의 [조건 검색] 버튼이 나타난다.



머리글 행에서 [부서명] 열의 [조건 검색] 버튼을 누르고 '회계부'를 선택한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부서명]'회계부'일 때의 데이터 행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첨부 파일

정렬문제.xlsx

필터문제.xlsx



Posted by inulibar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