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에서는 크롬의 시크릿 창과 비밀번호 저장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



크롬의 시크릿 창 기능은 PC상에 흔적을 남기지 않고 웹 서핑을 하고자 사용하는 기능으로 검색, 접속, 다운로드 등의 사용자 기록을 PC상에 남기지 않는다. 크롬의 오른쪽에 있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새 시크릿 창]을 누른다.



그러면 시크릿 모드의 크롬이 새롭게 하나가 더 실행된다. 이곳에서 웹 서핑하는 기록은 PC상에 남지 않는다.



다음으로 크롬에서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로그인을 수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크롬에서 비밀번호를 저장할지를 묻는 알림바가 나타난다. 이 기능을 수락하면 매번 해당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된다. 필요할 때는 해당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크롬에서 확인할 수도 있다. 구글(지메일) 계정 동기화가 이루어지면 다른 컴퓨터에서도 해당 사이트에 쉽게 로그인할 수 있다.



이렇게 적용된 웹 사이트의 로그인 정보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에서 관리할 수 있다. 크롬의 오른쪽에 있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설정]을 누른다.



더 많은 기능을 보기 위해 [고급 설정 표시]를 누른다.



[비밀번호 및 양식] 그룹에 있는 [웹에 입력하는 비밀번호 저장 여부 확인]에 체크가 되어 있으면 앞서와 같이 로그인시 비밀번호 저장 여부를 묻게 된다. 이미 저장된 비밀번호를 살펴보기 위해 [저장된 비밀번호 관리]를 누른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이미 등록된 로그인 정보를 확인할 수있다. 여기서 중요한 기능은 비밀번호 영역 오른쪽 옆에 있는 [표시]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가 텍스트로 보인다는 점이다. 자신의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에는 유용할 수 있지만 타인도 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Posted by inulibar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