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는 테이블 또는 쿼리의 결과를 문서로 빠르게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이다. 많은 데이터를 사용자가 원하는 형식으로 배치, 요약, 집계할 수 있다. 액세스는 엑셀과 다르게 데이터 처리와 보고서 기능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데이터의 삽입, 수정, 삭제 처리가 보고서의 출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본 게시물에서는 마법사를 이용하여 보고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아래 첨부된 [문제_UI학사정보.accdb]를 다운받고 액세스 2010에서 열어보자. [만들기] 탭에 있는 [보고서 마법사]를 누른다.



[보고서 마법사] 창이 나타나면 [개설과목] 테이블을 선택하고 그에 해당하는 열(필드) 모두를 보고서에 나타내기 위해 [>>] 버튼을 누른다. 



[선택한 필드][개설과목] 테이블의 모든 열(필드)가 이동하면 [다음] 버튼을 누른다. 



그룹 수준을 묻는 단계가 나오면 설정없이 [다음] 버튼을 누른다. 



정렬 순서를 지정해서 출력하고자 할 때에는 본 단계에서 열(필드) 이름을 지정해주면 된다. 여기서는 정렬 설정없이 [다음] 버튼을 누른다.  



보고서 모양을 설정하는 단계에서 [모양][탭], [용지 방향][세로]로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른다.



보고서 제목과 실행 옵션을 확인한 후 [마침]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보고서에 [개설과목] 테이블의 각 행(레코드)이 배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왼쪽 개체창의 보고서 영역에 방금 만든 보고서 제목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첨부 파일

문제_UI학사정보.accdb

답_UI학사정보.accdb



Posted by inuliba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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