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물에서는 사이트에 구글 프레젠테이션을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오프라인에서 작성된 MS 파워포인트 파일을 Google 드라이브로 업로드하고 Google 프레젠테이션으로 변환한다. 게시하고자 하는 Google 프레젠테이션을 선택하고 [공유] 버튼을 누른다. 예제 파일은 본 게시물 하단에 첨부되어 있다.



[링크가 있는 모든 사용자에게 공개]로 공유 설정을 수행한다.



Google 프레젠테이션을 삽입하기 위해 [홈] 페이지로 이동해보자.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페이지 수정(e)]을 누른다.



편집 환경으로 전환되면 오른쪽 열에 커서를 놓는다.



Google 프레젠테이션을 삽입하기 위해 [삽입]-[드라이브]를 누른다.



[드라이브]에 있는 [프레젠테이션]을 선택한다.



그러면 Google 드라이브에 있는 Google 프레젠테이션이 모두 나열된다. '인천대학교 홍보자료'에 체크하고 [선택] 버튼을 누른다.



다음에 나타나는 [Google 프레젠테이션 삽입] 창에서 [제목 표시]에 체크를 풀고 [크기]'작게'로 선택한 후 [저장] 버튼을 눌러 삽입 설정을 마친다.



설정을 마치면 아래 그림과 같이 [Google 프레젠테이션] 개체가 본문 영역에 삽입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Google 프레젠테이션] 개체를 선택하면 작은 도구바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가운데 맞춤]을 눌러 너비 가운데로 위치시킨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 삽입 과정을 마무리한다. 



그러면 [홈] 페이지의 오른쪽 열에 Google 프레젠테이션이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첨부 파일

수업개요.pptx



Posted by inulibarts
,